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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신청서류
안녕하세요~ 올해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비해 확대된 기준 참고하시고 근로장려금 신청방법과 신청 서류 양식을 준비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인가요?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나 사업자, 가구 등에 장려금을 주는 정부 지원 제도 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아무나 받을 수 있나요?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요건, 소득(부부합산) 요건, 재산 요건 등을 모두 충족해야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자격은 무엇인가요?
1) 연간 총소득 기준
- 단독가구 : 2000만원 미만
- 홑벌이 가구 : 3000만원 미만
- 맞벌이 가구 : 3600만원 미만
* 소득종류별 소득금액 계산방법
- 근로소득 = 총급여
- 사업소득 = 총수입금액 x 업종별 조정률
- 종교인소득 = 총수입금액
- 기타소득 = 총수입금액 - 필요경비
- 이자/배당/연금소득 = 총수입금액
소득세 확정신고 의무가 있는 신청자(배우자 포함)는 반드시 소득세를 신고하셔야 합니다.
2) 재산기준
모든 가구원의 총 재산 : 2억원 미만
(재산 : 토지, 건물, 자동차, 예금, 전세보증금 등)
단 신청자격을 만족하더라도 대한민국 국적이 아니거나 전문직 사업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국세청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1. 인터넷 신청
- 컴퓨터 :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로그인 -> 신청/제출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하기 -> 일반신청하기 → 신청요건 확인 → 인적사항 작성 → 소득명세 작성 → 전세금명세 작성 → 계좌번호·연락처 작성 → 신청확인 및 전송 → 접수증 출력
- 모바일 : 국세청 홈택스 모바일 앱
2. 서면신청
첨부서류를 가지고 직접 세무서 방문신청 또는 우편 제출
국세청 근로장려금 신청서류 양식 아래 파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한글 파일)
근로장려금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국세청 콜센터 126번을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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